3월 헤어전문점 브랜드평판, 리안헤어 1위 차지
지난 1월보다 브랜드 가치 10.05% 상승

2019년 3월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리안헤어가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16개 헤어프랜차이즈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에 대해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토대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채무가치로 나누어 평가를 하게 되는데 헤어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나누어 분석을 했다.
1위를 차지한 리안헤어는 브랜드 참여지수 110618 소통지수 1007,787 커뮤니티지수 59,250 사회공헌지수 3,254가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가 280,908로 분석되었다. 이는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255,258보다 10.05% 상승한 수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소장은 “2019년 3월 헤어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리안헤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체 헤어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보니 2019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984,739개와 비교해 1.29% 줄어든 상태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1.35% 상승, 브랜드 소통 20.60% 상승, 브랜드 확산 8.77%하락했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헤어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2월 3일부터 2019년 3월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이다.